한국은 대체 일본에 무슨 얘기를 하는 건가? 역사

태형 얘기하니까 누가 이러는데...


얼핏 보면 없애려는 것 처럼 보인다. 하지만? 6일후에 이런 말을 하네...?


그리고....


내가 앞전 글에 말한 태형이 10대부터 100대까지 얘기한게 요기 있네?
태형 폐지된적 없다.
폐지되었다고 주장한다면 근거 소스 가져오시던가..

근데 왜 나만 근거 소스를 제시하는 교?


아 그러세요?

근데 왜 조선인들은 이런 행동을 하죠?


뭔가 웃기지 않아요? 댁 말대로라면 동학군이랑 싸운지 10년밖에 안되었데 왜 조선인들이 이런 일을 하지?
도대체 뭘 믿고 조선인들이 왜 일본군 사령부 가서 억울함을 호소하고 일본 공사관에 가서 호소하는데?
일본이 조선인들에게 기억력 없애는 약물이라도 개발해서 전부 다 먹였나....
잘은 모르지만 일본이 동학군과 전쟁에 참가한건 맞지만 보조 역할에 그쳤으니까가 정답이겠지. 주력은 조선군이었고...


덧글

  • 지나가던과객 2015/07/16 11:40 # 삭제 답글

    마지막으로 보여주신 건 당시 일본이 아시아에서 서구화가 된 유일한 나라였고, 조정에 대한 실망감이 있는 상태였으니 일본에게 매달린 걸로 보입니다.

    저렇게까지 된 것이야 일본이 힘이 있으니 그런 것이구요.
  • 킹오파 2015/07/16 12:24 #

    아 근대화가 된거야 알겠는데 저 사람 말대로라면 댁은 조선인 몰살한 넘을 몰 믿고 호소를 해대누? 댁이라면 호소 할수 있음?
    도대체 뭘 근거로 폴란드와 동일시 하는지 이해가 안 될 지경...
    새역모가 양반으로 보임.
  • 지나가던과객 2015/07/16 16:39 # 삭제 답글

    서양에 의해 청나라가 어떻게 됬는지 아는 지식인들로서는 청나라와 러시아 양 국과 싸워 이긴 일본이 동양의 희망으로 보였을테고, 그런 일본에 희망을 가지지 않았을까요?
    거기다 정부라도 좀 제대로 돌아가면 좋은데, 나라가 망하기 일보 직전이니 백성들도 조정보다 떠오르는 강국인 일본에게 기대는게 자신들의 삶에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을 했을테죠.

    그런 기대가 어떻게 무너졌는지는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지만.
  • 킹오파 2015/07/16 17:32 #

    아무래도 좋은데 조선을 폴란드랑 비교하는 정신 머리는 어디에서 나오는지 이해 불가능입니다.
    여기서 이러지 말고 한번 국제사회에 인정 받게 영어로 관련 자료 제시해서 국제 학계에 제출 좀 해보시던가....
    물론 국제학계가 바보가 아니라서... "뭐야 이 병신은.." 하고 걍 논파해 버리겠지만...

    그리고 저 사람 말대로 일본군이 조선인을 무더기로 죽였다면 겁먹어서라도 안 오죠. 댁 같음 오겠음? 나 같음 무서워서 안 와요.
    오히려 일본군 피하고 내 가족, 친척들도 일본군을 보는 족족 피할껄? 당신은 안 그러겠습니까?

    그냥 학계에서 일본군을 역할을 과대포장한거겠죠. 동학군과의 싸움에서 보조 역할로 조선군을 도와준건데 주력이라고 한거겠죠.

    조선사람들이 억울한 사정을 일본군 사령부나 일본 영사관에 하소연 한거 보면 보조라는게 바로 드러나죠.
  • 지나가던과객 2015/07/16 21:18 # 삭제 답글

    그냥 폴란드도 러시아에게 국권이 침탈된 적이 있는데다 2차 대전때 소련한테 점령당해서 망명 정부가 연합군에 속했다니 거기서 폴란드랑 비교한 것이겠죠.

    솔직히 반일, 혐일 이건 정치권에서 은근히 조장하는 느낌이 들지 않나요?

    군사정권때 내부의 불만을 외부로 돌리기 위해 스포츠나 기타 분야에서 일본과의 대립각을 만들었고, 그 뒤에 들어선 문민 정부도 그런 걸 배웠을테니 말입니다.

    뭐, 독일-프랑스나 프랑스-영국의 경우를 보더라도 이웃나라끼리 라이벌 의식을 불태우는 경우가 없지는 않죠.
  • 킹오파 2015/07/17 00:04 #

    글쎄요. 일본도 어리석어 조선을 병합했기 때문에 대가를 치르는거겠죠. 제가 볼때 일본의 최고의 시나리오는 조선 방치라고 봅니다. 식민지란 사기사업이라고 비스마르크가 말했죠. 조선이 누구 땅 이 되던 니는 돈 안되는 조선땅 가져라.나는 돈 되는 대만 경영에 몰두한다였으면 시끄럽지도 않은데.. 제가 일본 실권자라면 목숨 걸고 추진합니다. 남이 빙신짓 한다고 일본까지 따라해야할 이유는 없죠.
  • 지나가던과객 2015/07/19 14:46 # 삭제 답글

    냉철하게 생각하면 님 말씀이 맞습니다만, 당시에 님 말씀대로 주장하다간 꼴통 군인들의 칼질에 목숨이 날아가지 말입니다.

    뭐, 그런 꼴통들의 삽질덕분에 대한민국이 독립을 했으니, 고맙기는 고맙죠.
  • uuuuuu 2016/08/01 19:45 # 삭제 답글

    지럴들을 한다 아주 개나소나 만드는게 명분이고 폭압적인 35년동안 증거 추가 조작도 못했을거 같냐? 일제시대에서 살아남은 분들 인터뷰 증언이나 찾아보고 와라
  • 킹오파병신 2017/02/17 11:42 # 삭제 답글

    네다음 역센징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