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들이 "경제상식" 이 없는 저능아인 증거!!!!!!!!!! 정치, 경제


겨울이 오고 있다.



왜 내가 차단이에요? 재미있네... ㅋ


이봐... 황국신민...?????????????

지럴도 풍년일쎄???!!!!!!!!!!!!!!!!!!




어이... 이봐..... 당신 혼자 그리 믿던가요...





그럴리가 있겠습니까? 별일 없음님..

일본 뉴스에만 나오면 양반이지..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3792275

이게 무슨 뜻인지 이해 하는 사람은 나 뿐이었나?


이거 작년 8월 뉴스다. 한참 지난 뉴스인데 아직도 아무도 몰랐어?


내가 처음 미국, 일본, 유럽은 자선사업가 아니라고

한창 이글루스에서 얘기하던때 뉴스인데?


미국, 일본, 유럽이 제 정신이라면 들어 줄 이유가 없죠.

석유 수입에 필수적인 달러를 담보가치 없는 한국돈과 바꾼다고?
그것도 달러를 무역에다 쓰겠다고?

스왑이 언제부터 "무역" 에 쓰는 거니? 비상시에 쓰는게 "스왑"인데...
담보가치 없는 한국돈을 달러, 유로, 엔화와 스왑할 거라고?

더군다나 무역에다 쓰겠데? 이런게 한국 뉴스에 나오고도 한국인들이 경각심을 갖지 않는게 이상한 거 아니냐?

돈은 언제 갚을 거여? 이거 먹튀하겠다는 거 아녀?

내가 온누리 시장 상품권 10억원을 담보로 은행에서 10억을 돈 빌린다고 하자. 그럼 은행이 들어줄 거 같아요?
은행이 날 싫어해서 돈 안 빌려준다고 생각해?
내가 누누히 얘기했잖아.

미국, 유럽, 일본은 자선사업가가 아니며 될수도 없다고!!!!!!!!!!!!!!!!

이런 내용이 한국 뉴스에 나오고도 한국인들이 무슨 뜻인지 모른다는 거에 심각성을 느낌.
이글루스에서 나만 안다는게 놀라울 정도...
여러분 경제 공부 합시다.

여러분. 달러 없으면 석유 수입 불가능 하다는 거 아시죠? 


그 귀한 달러를  담보가치 없는 한국돈과 바꾸며 달러를 무역에다 쓴다고?????



세상 어느 나라 국민이 좋아하겠습니까?



이미 20년전에 부도난 "전례"가 있는 나라인데요.



참고로 한국이 기축 통화국에게 한 스왑 신청 현황

미국 달러 통화스왑 거절이요.

일본 달러 통화스왑 아베가 거절했다.

영국 파운드 통화스왑 거절했다.

독일 유로 통화스왑 거절했다.

프랑스 유로 통화스왑 거절했다.

네덜란드 유로 통화스왑 거절했다.

추신 : 어이? 일본은 엔화 쓰는데 왜 달러 스왑을 요구하는가? 다른 나라들은 죄다 해당 국가 통화를 요구하면서?


핑백

덧글

  • 2017/03/26 11:40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7/03/26 12:00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ㅇㅇ 2017/03/26 12:21 # 삭제 답글

    근데 제목에 "없는 이유"보단 "없다는 증거"쪽이 맞지 않을까요...
  • 킹오파 2017/03/26 12:45 #

    없다는 "증거"로 수정했습니다. 경제 공부 합시다.
  • 지나가던과객 2017/03/26 12:46 # 삭제 답글

    기사를 봤는데, 제가 보기에는 일본 나름대로 한국을 통제할 수단으로 스왑을 추진하는 것 같은뎁쇼?
  • 킹오파 2017/03/26 13:33 #

    일본에서는 반대여론이 무척 높음. 누가 봐도 먹튀할 기세라... 한국이 후진국이라면 "가난한 나라니까 도와주자" 라는 여론이라도 생기지. 1인당 GDP 27000달러인 나라에 왜 도와줘요?
    일본에서는 갑자기 사드배치 한것을 통화스와프와 연결된게 아닐까 생각하는데...
    사드 배치 가지고는 택도 없음. 이거 한국에서 최소 500억 달러를 원하는데 해주면 500억 달러 다 먹튀할 기세라...
  • ㅇㅇ 2017/03/26 13:45 # 삭제

    일본에서 반대여론이 높다는건 님생각 아닌가요?
  • 킹오파 2017/03/26 13:47 #

    아니 진짜로 일본 사이트 보면 알겠지만 반대 여론 높음. 누가 봐도 먹튀 기세가 다분해서 말입니다. 내 돈 떼이기 싫은건 모든 나라 모든 인간의 "본능" 이라서 말이죠.
  • ㅇㅇ 2017/03/26 13:49 # 삭제

    그럼 그 링크를 첨부해주세요. 저도 함 읽어보고 싶네요!
  • 킹오파 2017/03/26 13:54 #

    댁이 한번 뒤벼보면 안되나? 상식적으로 생각해 봐도 빌려 주기 싫어하는건 당연한거 아님?
    일본 뿐 아니라 기축 통화국 전부가 거절한 이유가 뭔지 생각해 보세요.
    미국, 유럽, 일본은 한국이 망하길 바라는게 아닙니다. 단지 "리스크"를 지면서까지 돕고 싶지 않을 뿐입니다.
  • ㅇㅇ 2017/03/26 13:54 # 삭제

    어디 챤넬글 보고 저러시는건 아니죠?
  • 킹오파 2017/03/26 13:57 #

    2ch를 내가 왜 봐? 이봐요. 미국, 일본, 유럽은 한국과 남이에요. 남에게 돈 떼이기 싫어하는건 모든 인간의 "본능" 이야. 왜 "본능"을 무시하려 드십니까?
  • 2017/03/26 12:53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해색주 2017/03/26 13:44 # 답글

    네네, 저능아시라서 좋겠네요. 얼른 좋아하는 나라로 이민가봐요~!

    흑범// 맨날 반말 하는데, 본인 수준 인증 하지 말고 꺼져주세요.
  • 킹오파 2017/03/26 13:37 #

    애시당초 한국돈이 국제적인 신용도를 얻은 적은 언제 있다고 이런 생각을 하나 싶어서 그냥 통화 스와프를 한다는 것에 웃겨서 글 좀 적은건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뭣이 중헌지 몰라서 놀랬습니다.
    한국이 북한 하고 통화 스와프 하면 좋아하겠슈?

    지금 미국, 유럽, 일본이 이런 기분이야...
  • 흑범 2017/03/26 13:36 #

    그럼 너는 북한 좋아하냐?

    일본이 한국 입장 배려할 이유가 없다 = 나는 일본이 좋다?

    어떻게 하면 그런 논리가 나오는거지??? 독특한 해석능력에 경의를 표하네.
  • 해색주 2017/03/26 13:43 #

    기승전일본만세+기승전종북 이라고 외치는 두 분이 납셨네.
  • 킹오파 2017/03/26 13:48 #

    한국이 원하는 건 달러인데 누가 휴지조각을 달러랑 바꿔요? 그걸 무역에다 쓰면 먹튀하겠다는 소리 밖에 더 돼? 이런 요구를 당당히 얘기하는 한국 정부가 정신 나간거지!!!!!!
  • 흑범 2017/03/26 14:17 #

    킹오파가 일본 찬양한 대목이나 단어 찾아와봐. 어서...
  • ㅂㅂ 2017/03/26 13:40 # 삭제 답글

    ---- 여러분 댓글은 그만 쓰시고 경제공부나 하십쇼 ----

    이상 3000억불 정크본드썰의 빛나는 주인장 되시겠습니다
  • 소프병장 2017/03/26 13:42 #

    킹오파님 말대로라면 우리나라가 가진 외화는 3000억불의 90퍼가 짐바브웨 달러인듯 ㄷㄷ
  • 킹오파 2017/03/26 13:46 #

    3000억 달러 중 안전 자산이 어느 정도인지 공개를 안하면 아무 사용 없단다. 미국 국채, 독일 국채, 일본 국채 같은 거 비중이 어느 정도인지 공개를 안하면 말이다.
  • 범골의 염황 2017/03/26 13:47 # 답글

    지가 병신같은 소리 해서 이사람 저사람한테 쳐 까이는 건 하나도 생각 안하고 남탓만 오지네...

    경알못에 역센징에 좆도 아는 거 없으면서 좆문가질... 사람들이 귀찮아서 봐주는 덴 한계가 있다.
  • 킹오파 2017/03/26 13:49 #

    애시당초 한국돈이 국제적인 신용도를 얻은 적은 언제 있다고 이런 생각을 하니? 재미있네.
  • 범골의 염황 2017/03/26 13:54 #

    아니 그딴 거 말고도 너 그동안 쳐 씨부린 거 생각해봐라. 진짜 이런 말 하려곤 안했는데.

    http://archive.is/B0Dty
    너 장애 있다고 이딴 식으로 깝죽거리는 거 웃어넘기는 것도 한두번이지, 허구한 날 이짓거리 하고 있으면...

    됐다. 말을 말지. 히틀러가 옳았어. 그새끼는 적어도 너같은 놈들을 가스실에 쳐넣어 죽이기라도 했거든 ^^
  • 킹오파 2017/03/26 13:56 #

    그러니까 왜 엄한 사람 일빠로 몰아? 애시당초 휴지조각인 원화를 달러, 유로, 엔화와 동급 취급하는게 이상한 거지.
  • 흑범 2017/03/26 14:18 #

    김뿌우 애인 현레기 왔어?
  • zzzzz 2017/03/26 13:46 # 삭제 답글

    기승전일본만세 ㅋㅋㅋㅋ

    아니 근데 일본은 병.신이라 통화스와프 응해준거임?
    예전부터 이거하나 설명못하는 주제에 말은 더럽게 많네

    + 흑범 병신 어휴
  • 흑범 2017/03/26 14:18 #

    네 김뿌우
  • ㅇㅇ 2017/03/26 13:47 # 삭제 답글

    근데 본인이 드신 욕을 왜 이런글에 쓰시는거죠?? 따로따로 올리면 안되었나요?
  • 범골의 염황 2017/03/26 13:48 #

    한두번 먹은 욕이 아니니까.
  • ㅂㅂ 2017/03/26 13:55 # 삭제 답글

    댓글좀 그만 쓰라니깐 그러네 2015-2016년 위안화 신용도가 한국돈보다 크다는 사람인데 경알못들이 자꾸 댓글질을 하냐
  • 킹오파 2017/03/26 14:02 #

    영국 은행에서 랭킹 조사한거니까 왜 영국 은행에 따져...
  • ㅂㅂ 2017/03/26 14:04 # 삭제

    신용평가사는 믿지 말라면서 은행은 또 왜 믿음?
  • 킹오파 2017/03/26 14:22 #

    IMF 통화에 위안화는 들어있지만 한국 원화는 없는데? 세계인들은 위안화를 한국 돈보다 더 높게 쳐준단다?
  • ㅂㅂ 2017/03/26 14:33 # 삭제

    기축=안정성임?
  • 킹오파 2017/03/26 15:06 #

    ㅂㅂ// 왜 기축과 로컬이 나눠지는지 봅세다. 현대 사회는 신용사회야. "믿음" 이 있어야 세계인들이 그 돈을 쓰지. 베트남 화폐가 울 나라에서 통할까요? 베트남 사람들 입장에서는 "울 나라 화폐"를 왜 안 믿어? 라고 할수 있겠지. 근데 한국인들이 베트남 화폐를 믿을 이유가 하나도 없지. 미국, 유럽, 일본인들 입장에서는 그와 같습니다. 왜 그들이 흔한 로컬 화폐를 믿어야 하는데? 이미 20년 전에 부도가 난 "전례"까지 있는 나라인데?
  • ㅂㅂ 2017/03/26 15:17 # 삭제

    다시한번 기회를 줄게 기축이 곧 신뢰냐?
  • 킹오파 2017/03/26 15:23 #

    ㅂㅂ// 그렇다. 세계 인들이 기축 통화를 쓰는건 그 통화를 "신뢰" 하기 때문이다. 현대 사회는 신용 사회다. 믿지 못하는 화폐를 왜 써야 하니? 잘못하다 해당 국가 망하면 돈 떼이는데? 너라면 베트남 화폐 가지고 있는게 좋아? 아님 달러 가지고 있는게 좋아? 다 똑같은 돈인데 왜 사람들은 달러에 환장할까? 한국인들이 베트남을 싫어해서? 아니야. 미국은 "망하지 않을 거라는 믿음" 이 있기 때문에 모두 달러에 환장하는 거다.
  • ㅂㅂ 2017/03/26 15:33 # 삭제

    너는 니가 트랙백한 사람의 생각과 180도로 생각하네
    그 증거가 위안화예시에서 달러로 바뀌었다는 거지 왜냐 니 논리가 꿀리니깐
    기축통화면 니미좇대로 해도 된다는 멍청한 생각을 하고 다니니깐

    기축통화는 그냥 사람들이 많이 사용해서지 그 자체가 신용을 보증하고 있지 않다
    미 달러가 안정자산인 이유는 미국정부가 니미좇대로 달러를 찍어내지 않고 있기 때문이지
    근데 위안화는?
  • 킹오파 2017/03/26 15:49 #

    기축 통화라고 니미 좆대로 해야 하는건 아니다. 위안화가 한국 돈 보다 신용도가 높긴 하다...근데 세계인들 입장에서는 "위안화"는 달러, 유로, 엔화보다 믿을 이유가 하나도 없거든. 한국 돈 보다는 신용도가 높지만...
    세계인들도 다 마찬가지. 세계인들은 원화보다 위안화를 선호한다. 그러나 위안화는 달러, 유로, 엔화에 못 미친다로 정의 할 수 있음.
    세계인들은 화폐에 대한 믿음이 원화보다 위안화가 높고 위안화보다 엔화, 유로가 높고 최종점이 달러라고 보시면 됨.

    미국은 기축 통화 유럽, 일본은 준 기축 통화... 위안화는 로컬 중에 짱이라고 보면 되겠다.
    위안화를 믿는 다면 당연히 유럽, 미국, 일본처럼 위안화가 세계에 통용되겠지? 그러나 현실은? 무역할때나 쓰이는데?
    그것도 한국은 중국과의 무역에서 위안화가 차지하는 비중은 1%대이고 나머지는 달러야. 한국인들도 중국 화폐 안 믿는 마당에... 세계인들이 왜 위안화를 달러, 유로, 엔화보다 더 쳐주겠삼?
  • 소프병장 2017/03/26 13:57 # 답글

    우리나라 사람들이 일본에서 제공하는 상품하고 서비스가 대일무역적자를 크게 볼정도로 구입하고 있는데 그런상황에서 우리나라 경제가 무너진다면
    한국은 말할것도 없겠지만 일본이 딱히 좋을게 있을까요? 그리고 우리나라 외환 보유고가 3000억불인데 이걸 떼어먹는다니...

    에시당초 그렇게 신용이 없다면 우리나라랑 외국이랑 이렇게 거래를 하지도 않습니다.

    여기서 님의 해묵은 주장에 몇가지 질문을 해보지요

    1.우리나라 외환 보유고가 3000억인데 이게 신용이 전혀 안갈정도로 낮은 외환 보유액인가? 그리고 3000억의 대부분이 정크라는 주장을 하셨는데
    외환 보유고에서 정크의 기준이 무었이며, 도데체 어떻게 평가하면 정크 외화로 판정이나며 어쩌다가 저런 정크 외화만 가지게 되었는가?

    2.3대 국제 신용평가사들은 우리나라의 신용등급을 평균이상으로 책정하고 있다. 이것에 대한 님의 반박은? 그리고 혹시 뒷공작에 의한(대규모 뇌물)에 의한 신용등급 뻥튀기라면 신용평가사에도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것인데 몇몇 잡음이 들리더라도 신용평가사의 등급 책정을 전적인 신뢰까지는 아니더라도 대체적으로 믿는 편이다. 님에 주장에따른다면 이러한 요소들에서 모순점이 느껴지는데 이거에 대한 반박은?

    3.정 신뢰가 안간다면 원화에 대한 보증을 한국은행에서 3000억불의 외환보유고랑 신용평가사로 하면 어떻게든 해결볼 상황이 된다. 이거에 대한 님의 생각은?

    4.그리고 화폐의 신용도가 가지는 경제적 파워가 압도적으로 강하다는 님의 가정에 따르자면 중국이나 한국의 경제는 이러한 파워에 압살당할텐데 그런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그렇다면 이것은 선진국의 순전히 너그럽고 자비로운 마음으로 이러한 경제적 공격을 하지 않았기 때문인가?

    대답좀 해주시죠 전문가님
  • 킹오파 2017/03/26 14:05 #

    일본은 한국이 망하길 바라는게 아닙니다.
    한국 망하면 일본에 무슨 이득이 있나요?

    한국 출신 불체자만 폭증하고 빌려준 돈 다 떼이는데요?

    그렇게 자신 있으면 말이죠.
    외환보유고의 안전 자산 비중(미국 국채)같은 게 얼마나 있는지 공개하세요.

    세상 어느 은행이 자기 재산 규모가 얼마인지도 모르는 사람에게 거액을 대출해 줍니까?
  • asdf 2017/03/26 14:09 # 삭제

    아니 ㅅㅂ 한은에서 외환 보유고 구성 같은 거 공개한 지가 언젠데 다른 나라 살다 오셨습니까??

    그냥 그쪽이 검색 능력이 없다는 거나 인증하네요
  • 알토리아 2017/03/26 14:10 #

    3000억 외환보유고의 대부분이 정크라고 주장했으면 그게 허수인 이유는 킹오파님이 제시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멀쩡히 있는 통계자료를 부정하는 근거는 뇌내망상이에요?
  • 소프병장 2017/03/26 14:11 #

    제가 이사람한테 질문하면 가장 답답한게 뭐냐면 묻는거에는 절대 답을 안한다는 사실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킹오파 2017/03/26 14:36 #

    참고로 각 세부 사항은 공개하지 않지만 외환 보유고의 대부분은 유가 증권입니다....
    그 중에 미국 국채의 비중은 얼마나 됩니까?
    난 안전 자산의 비중이 어느 정도인지 묻는 거에요.

    외환 보유고 중에 미국 국채, 일본 국채, 독일 국채의 비중이 어느 정도인지 얘기해 줄 사람은 아무도 없죠. 왜냐? 정확한 세부사항은 한은이 공개를 안하니까..
  • 알토리아 2017/03/26 14:41 #

  • asdf 2017/03/26 14:44 # 삭제

    굳이 한국은행이 아니더라도 미 재무부와 같은 정부기관에서 어느 나라가 우리 나라 채권을 이만큼 보유했다고 발표하는 것조차 몰랐다는 이야기.
  • 킹오파 2017/03/26 14:58 #

    알토리아// 오 좋은데... 그럼 나머지는 무엇인가?
    참고로 일본 가지고 말 많은데 일본은 외환 보유고 대부분이 미국 국채입니다.

    그 유가 증권 중에서 과연 얼마나 안전한지 보자.
    60%가 달러라... 미국 국채외 나머지 것은 비중은 얼마?
    그리고 그렇게 자신 있는데 달러를 무역에다 쓰겠다는 주장은 왜 나옵니까?

    스와프는 비상시에 쓰라는 겁니다. 무역에 쓰는게 아니에요. 무역에 쓰려면 당연히 해당 국가의 허락을 받아야 하고요.

    할 말 있습니까? 이러니까 지금까지는 외교적인 관계를 생각해서 들어준 일본도 거절할려 하지...
  • asdf 2017/03/26 15:01 # 삭제

    일본도 무제한 스와프로 잘만 무역에 써먹어서 중국에서 환율조작이라고 욕했는데요???

    애당초 단기적 채무를 갚지 못할 상황을 대비하려고 체결하는 건데??
  • 킹오파 2017/03/26 15:18 #

    asdf// 저기 일본이 무제한 통화 스와프로 그걸 환율 조작에 썻다면 당장 미국이 관둘 꺼란 생각 안하세요?
    무역에다 쓸거면 미국이 허락을 해야 하는데?
    현대 사회는 신용 사회야.

    스와프 규칙은 "외한 위기를 방어하기 위한" 조건이 당연한 거고..

    그걸 무역에 쓴다면 해당 국가의 허락을 받아야 한다는게 당연한 거임...
  • asdf 2017/03/26 16:25 # 삭제

    그래서 미국이 일본 환율 조작국으로 지정하라는 이야기가 미국 정가에서도 나오는 판에 다른 지구에서 살다 왔습니까?
  • asdf 2017/03/26 16:25 # 삭제

    그래서 미국이 일본 환율 조작국으로 지정하라는 이야기가 미국 정가에서도 나오는 판에 다른 지구에서 살다 왔습니까?
  • 킹오파 2017/03/26 16:52 #

    asdf// 그러니까 미국이 일본을 환율 조작국으로 인정했다는 뉴스가 나왔습니까? 링크해 주세요.
    그리고 일본이 미국과 통화 스와프를 한걸 목적과 상관없이 전용한다던지 무역에 썻다는 기사가 있어요?
    원래 "통화 스와프"는 "보험" 이에요.

    이걸 보험외에 다른 용도인 무역에다 쓰겠다면 일본이 미국에 허락 받아야 합니다.
    왜냐고요? 달러 없으면 석유 수입을 할수가 없으니까...
    석유 수입 할려면 달러외엔 통용이 안되는거 아시잖아요.

    달러 없으면 석유 수입조차 할 수 없어서 일본에서도 귀중한 달러인데...미국, 일본, 유럽이 담보 가치 없는 한국돈을 달러랑 바꾸고 무역에다 쓰는걸 허용한다면 대체 돈을 언제 받을 수 있다는 겁니까?
  • asdf 2017/03/26 16:59 # 삭제

    일본은 이미 한국 중국과 함께 관찰 대상국 된 지가 오래인데요?
  • 킹오파 2017/03/26 17:04 #

    asdf//그러니까 "지정 되었다"는 뉴스를 가져오시고요.
    관찰 대상국이라는 건 물적 증거가 없다는 거잖아요.

    상식적으로 미국이 미쳤다고 일본과 통화 스와프를 할때 그 귀한 달러를 허락받지 않는 이상 목적에 상관없이 쓰는걸 허락하겠습니까?
    원래 통화 스와프는 "보험용" 인데요?

    그 귀한 달러를 왜 미국, 일본, 유럽이 담보가치 없는 한국돈과 바꾸며 달러를 무역에다 쓰는걸 세상 어느 나라 국민이 좋아하겠습니까? 이미 20년전에 부도난 "전례"가 있는 나라인데요.
  • asdf 2017/03/26 17:14 # 삭제

    2008년에 이미 미국 한국이 통화 스와프 협정을 맺어 2년 간 유지했던 경력은 어따 팔아먹으셨죠?

    그리고 트럼프는 인터뷰에서 계속 중국과 일본, 독일을 환율 조작국이라고 엄포를 놨는데?
  • 킹오파 2017/03/26 17:19 #

    ASDF// 네. 2년간 했었죠. 그리고 다시 안 들어주죠. 이게 뭔 뜻일까? 일본도 이제는 거절할려고 하고요.
    작년 초인가 한국에서 통화 스와프 미국보고 요청했는데 미국이 씹었어요.
  • asdf 2017/03/26 18:08 # 삭제

    그래서 왜 그렇게 신용받는다는 일본이 왜 미국에게 한국과 동급의 취급을 적용했는지는 대답 안하시네요

    그리고 한국의 채권 보유 액수는 캐나다랑 거의 똑같은데 캐나다는 미국과 통화 스와프가 되고 왜 가장 채권이 많은 중국은 스왑 체결국가가 아니죠? 지금 논리에 구멍이 송송 난 것도 모르죠?
  • asdf 2017/03/26 18:15 # 삭제

    그리고 아까도 대답 못하시던데

    그쪽의 논리대로면 한국이 말레이랑 호주랑 통화 스와프를 맺은 건 한국이 말레이랑 호주에 시혜를 내린 건가요??
  • 킹오파 2017/03/26 19:08 #

    채권 액수는 중국이 많죠. 근데 빚은 얼마입니까?
    내 얘기가 기분 나쁘다면요.
    그냥 한국에서 미국 국채를 담보로 미국 달러를 교환해 달라고 하세요.

    미국, 유럽, 일본 저금리로 다 들어줄테니까 안 들어주는게 이상한거지.
    사실 이게 정상이에요.

    이미 20년전에 부도난 경력이 있는 나라가 비상용으로 쓰이는 통화 스와프를 무역에다 쓰겠다고 주장합니다. 그것도 그 귀중한 "달러"를 요.

    미국, 일본, 유럽이 이런 말도 안되는 조건을 들어줘야 할 이유가 뭡니까? 한국 돈이 무슨 담보가치가 있습니까? 석유 수입에 필요한 그 귀중한 달러를 무역에다 쓰게 해달라는걸 허락하라고요?
    댁이 미국, 일본, 유럽인이라면 들어주고 싶겠어요? 어디서 쓰지도 못하는 돈인데?

    막말로 한번 부도났는데 두번 세번 부도 안 난다는 보장 있습니까?

    로컬끼리 통화가 무슨 시혜에요. 이 양반아. 기축과 로컬이 해주면 로컬이 고마워 할일이지만 로컬끼리는 별 의미가 없는데...
  • ㅇㅇ 2017/03/26 14:00 # 삭제 답글

    네네 원화가 휴지조각이면 이거 쓰신 분은 지금 한국아니라 일본에 살고 계시겠죠?
  • asdf 2017/03/26 14:02 # 삭제

    아시아권 대부분 국가에서 신뢰받고 경제 규모 15위권 국가의 통화가 휴지조각이라는 기적의 경제학 논리
  • 킹오파 2017/03/26 14:07 #

    그러니까 한국이 로컬 통화끼리는 갱신이 되는데 기축 통화랑 하니까 죄다 거절 당했잖아요. 이게 무슨 뜻인지 몰라?
  • asdf 2017/03/26 14:46 # 삭제

    로컬 통화끼리도 갱신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뭔 헛소리입니까??

    지금 IMF에서 기축통화로 지정된 위안화도 외환 시장에서의 신뢰나 유통이 원화보다도 구린 건 알고 하는 이야기입니까?
  • 킹오파 2017/03/26 15:19 #

    그러니까 한국이 진짜로 원하는 기축 통화국은 거절 당했다라는게 팩트인데 무슨 뜻인지 몰라?
    한국에서 베트남 화폐가 통해? 안 통해?
  • asdf 2017/03/26 16:32 # 삭제

    ?????

    한국 내에서는 위안화랑 말레이 화, 호주 화가 쓰여서 그쪽이랑 아쉽다고 통화 스왑 협정을 했나요? 기적의 논리네요
  • 소프병장 2017/03/26 14:01 # 답글

    개인적으로 제 성향이 보수 스탠드이고 탈민족주의적인 방향을 지향하기 때문에 친일파 운운하는 주장에 그렇게 공감을 안하는 사람이지만 님의 경우는 정말 놀랍게도 민족주의자들의 말이 맞네요. 이거를 보고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라고 했던가?
  • 알토리아 2017/03/26 14:09 # 답글

    국제신용평가사는 믿을 수 없지만 일본 찌라시 블로그 글은 믿어야 한다는 킹오파님의 주장 잘 들었습니다 ^^

    내가 한-일 통화스와프가 일본 좋은 일이라고 주장하기라도 한 것처럼 몰아가시네?
  • ㅇㅇ 2017/03/26 14:23 # 삭제 답글

    네 다음 기승전일본만세
  • 흑범 2017/03/26 14:25 #

    북한이 일본보다 더 좋냐?
  • ㅇㅇ 2017/03/26 14:26 # 삭제

    망한 블로그 특징: 백범이 옹호 댓글을 닮
  • 흑범 2017/03/26 14:28 #

    네 다음 바스테트
  • 흑범 2017/03/26 14:29 #

    김정은 신자가 보기에는 다 일본만세 하는 일뽕으로 보이겠지...
  • ㅇㅇ 2017/03/26 14:28 # 삭제 답글

    백범 특징: 뉴밸 수준에 딱 맞음
  • 흑범 2017/03/26 14:30 #

    바스테트 수준 : 뻔히 드러나는데도 비로긴질을 한다.

    로그인도 못하는 쭉쩡이 주제에...
  • 소프병장 2017/03/26 14:44 # 답글

    14년도 기준으로 우리나라의 미국 국채 보유액은 700억 달러 네요

    그러니까 못해도 700억은 미국 국채입니다.

    대부분이 정크라고 하길레 보니까 일단 14년도만해도 700억 달러가 미국 국채인데 무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https://www.nationalpriorities.org/campaigns/us-federal-debt-who/

  • asdf 2017/03/26 14:50 # 삭제

    2016년 미 재무부 발표 기준으로 한국의 미국 채권 보유액은 746억 달러로 프랑스보다도 미국 국채가 많지 말입니다
  • 흑범 2017/03/26 14:52 #

    문제는 저 본문만 놓고 봅시다.

    문제는 한국정부가 일본한테, 한국이 보유한 미국국채와 엔화를 교환하자는게 아니라, 한국 원화하고 일본 엔화를 바꾸자는 겁니다.

    한국이 자신들이 보유한 미국 국채를 일본에게 엔화랑 바꾸자고 했다면, 이 블로그 주인장의 의견이 틀린 말이 되지요. 그런데 현실은???
  • 소프병장 2017/03/26 14:55 #

    저게 왜 중요하냐면 원화의 보증이 외환 보유액이라서 그럽니다
  • 킹오파 2017/03/26 18:29 #

    흑범// 한국 원화를 달러로 바꾸자는 게 일본에게 한 요구입니다.
    그 귀한 달러를 왜 담보가치 없는 한국 돈과 바꿔야 하죠?
    그걸 무역에다 쓴다고요? 이미 20년 전에 부도난 전례가 있는 나라인데?
    일본 한국 다 떠나서 제3자 입장에서 왜 미국 일본 유럽이 한국과의 통화 스와프를 들어줘야 합니까? 한쪽만 리스크를 지라는 건데?

    비유가 틀렸습니다. 정상적이라면 한국이 보유한 미국 국채를 담보로 일본에게 미국 달러를 교환하자는게 정답인데.. 한국이 원하는게 미국 달러라면 미국 국채를 제시하며 교환하는게 정상이죠.
    왜 미국, 일본, 유럽이 한국을 믿어야 합니까? 그 귀한 달러를 담보 가치 없는 돈과 바꾸며 무역에다 쓰겠다고요? 이미 20년전에 망했었던 나라였는데요?

    세상 어느 나라가 이딴 말도 안되는 조건을 들어줘야 합니까?
  • 킹오파 2017/03/26 20:19 #

    그리고 3000억 달러가 넘는데 안전 자산인 미국 국채는 700억 달러대 보유 현금은 수백억 달러가 되려나? 금의 보유량은 수십억 달러인걸로 알고 있고 가용 외환 보유고의 3분의 1정도 쓸 수 있다는 건데? 한국의 외채는 얼마인가요? 중국이 아무리 미국 국채가 많으면 뭐합니까? 빚도 많아서 신뢰도가 없는데...
  • 그런거 모르겠고 2017/03/26 16:38 # 삭제 답글

    그런 저능아들 사이에서 잘난 선각자께선 왜 탈조선 안하고 계시는지 아쉽네요 이 지옥에서 못 나가시는 건지 욕하면서 중생을 구원하려는 건지 참 궁금합니다
  • /// 2017/03/26 17:11 # 삭제

    얘 보조금이나 타먹는 애자라서 탈조센 못해.
  • 범골의 염황 2017/03/26 17:28 #

    장애인이라 안 받아줌.
  • 흑범 2017/03/26 19:08 #

    현레기가 그런 소리를 하다니... ㅋㅋㅋ
  • ㅇㅇ 2017/03/26 17:42 # 삭제 답글

    이분 말씀대로 한일 통화스와프 한국에게 이득맞음
    그렇다 쳐도 나머지 댓글러들에게 하는 이야기가 다 앞뒤안맞는 이야긴데(말도안되는 이야기) 저런 제목을 달았다는것은 좀 어이가 없네요. 제생각엔 본인도 공부하셔야 할거같은데...
  • Asdf 2017/03/26 18:32 # 삭제 답글

    고갤발 찐따글이 다 들어맞는 인재. 살아서 밥만 축내지만 자기 식견으로 세상을 다 꿰뚫어본다는 찐따. 헬조선이고 파탄난 나라지만 나갈 능력도 없는 무능력자. 이분이 이글루스판 책사풍후인 데스웅???
  • 별일 없는 2017/03/26 19:19 # 답글

    여기는 미적분러 미작분성애자백범슨상이 비선실세냐 왜이리 나대는거지???
  • 흑범 2017/03/26 19:55 #

    꼬우면 X표 누르고 꺼지시던가, 남의 일에 참견마시고.

    가서 너랑 코드맞는 끼리, 끼리끼리 놀아라.
  • 별일 없는 2017/03/26 21:09 #

    코드같은소리하네 ㅋㅋㅋㅋ 씨발 노운지냐? 인생독고다이지 늘그니새꺄
  • 흑범 2017/03/27 15:21 #

    흔한 양산형 친구없고 모솔아다에 철부지 씹덕좆목종자들 한 놈인줄 알았는데, 아닌가 보네?
  • YHWH 2017/03/26 20:59 # 삭제 답글

    [아테나]
    10월 생으로 "김"씨. 한문 독해 능력은 전무하다. 하지만 한문 독해에
    대한 열망으로 서예 선생님까지 동원하기도 한다. 이는 칠지도 발번역
    사건에서 드러난 사실이다. 그에게 왕인은 절대로 중국인이다.
    체형은 통통한 편이다. History21.org에서는 야부키 신고라는 식을 쓰며
    실제로 KOF에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가 야부키 신고이다. 단복을 능가하는
    인간벽으로, 아이디와는 다르게 '일빠'는 전혀 아니다. 또한 '중빠'도 아니다.

    다만 진실된 '식민빠'로 '한까'이다. 조인스 커뮤니티와 한겨례 커뮤니티에서
    병맛 글로 이상한 사람으로 취급되었고, 루리웹에서도 병맛글을 쓰는 사람으로
    인식되었다. 디펜스 코리아에서는 아테나에게 분노해서 뒷조사를 하는 사람까지
    존재했다. 역갤에 강림한 역사가 깊으며, '일본서기'를 신용하지 못한다는 말이
    말버릇이다.
    5만원으로 연명하는 효녀라는 개인적인 사정도 있다고는 하나 신빙성은
    낮다.
    강서구에 거주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나즈굴과 현피직전까지 갔으나 짝퉁 나즈의 남발이 생겨서 나즈가 돌림닉이
    되는 것으로 사건이 마무리되었다.
    "한국은 중국의 속국이 될 것이다."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history&no=197595&page=5&search_pos=-199398&s_type=search_all&s_keyword=%EC%95%84%ED%85%8C%EB%82%98

    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난 신고가 제일 좋다........

    ...아니면 말고 ㅎㅎㅎ
  • 별일 없는 2017/03/26 21:09 #

    설마 저애 역갤 아테나? 아닌거 같은데
  • dd 2017/03/27 00:03 # 삭제

    ㄴㄴ 역갤 아테나는 아닌거같음 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