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에게 중요한 것은 일본, 한반도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정치, 경제

 しかもトランプ米政権は、韓国を見捨てる恐れが高い。2月初旬にトランプ米政権のマティス国防長官が韓国と日本を歴訪した。その直前、知り合いの米軍関係者が来日したので、いろいろと話をした。

 


 「このままだと、朴政権の次は反日だけでなく、反米政権となるが、そうなると米軍はどうするのか」と聞くと、あっさりこう答えてきた。

 


 「米軍にとって重要なのは、日本だ。中国海軍を封じ込めるためにも日本列島を防衛ラインとして死守すると思うが、朝鮮半島はそれほど重要ではない」

 


 「しかし、日本列島が防衛ラインとなるということは、日本列島が戦場になる可能性が高まるのではないか」と言い返すと、次のような無情な言葉が返ってきた。

 


 「それは、日本の問題だろう。アメリカとしては、日本列島で中国海軍を抑え込めればいいのであって、日本列島を守るのは日本の役割ではないか」

 


  あくまでこれは私の友人の個人的な見解だが、米軍の本音を示していると思ったほうがよい。


게다가 트럼프 미국 정부는 한국을 포기할 우려가 높다. 2월 트럼프 미국 정권 마티즈 국방 장관이 한국과 일본을 순방했다. 그 직전에 아는 미군 관계자가 방일한 으로 이것 저것 이야기를 했다.




"이대로라면 박 정권의 다음 반일뿐만 아니라 반미 정권으로 지만 그렇게 되면 미군은 어떻게 하겠나."고 묻자 아예 이렇게 대답했다.




"미군에게 중요한 것 일본이다. 중국 해군을 막아내기 위해서도 일본 열도를 방어선으로 사수하려고 하지만 한반도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그러나 일본 열도가 방위 라인이 된다는 것은 일본 열도가 전쟁터가 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 아닌가"라고 대답하자 이런 박정한 말이 돌아왔다.




"그것은 일본 문제일 것이다. 미국 일본 열도에서 중국 해군을 억에입메레면 되고 일본 열도를 지키는 것은 일본 역할이 아닌가"




어디까지나 이건 제 친구의 개인적인 견해지만 미군의 속내를 나타내고 있다고 생각하는 편이 좋다.

江崎道朗 라는 사람이 쓴 글...

------------------------------------------------------------------------------------------------------
추신 : 이 사람은 쓰시마가 방어선이 될까봐 우려하는데 사견이지만 원래 쓰시마가 방어선이 되는게 정상 아닌가?

어떤 분이 비밀글로..

이제는 키신저마저 주한미군철수를 고려해보라고 하는군요.

인정할건 인정해야지요. 동아시아 전략에 있어서 일본만큼 미국에게 중요한 지역국가는 없었다는것, 그리고 반도는 여태껏 자뻑질에 갑질까지 하고 있었다는것 말이지요.

이런 글을 남겨서 하는김에 江崎道朗의 글을 퍼왔음.

문재인은 이 와중에 휴가 간거 봐서는 이런거 전혀 생각치 않나보네. 사드 임시배치는 또 뭐당가?  


덧글

  • ㅗㅗㅗ 2017/08/03 18:13 # 삭제 답글

    이 미친 쪽바리 종놈 새끼야
    이젠 아주 출처도 없이 카더라를 뿌리냐
  • 킹오파 2017/08/03 22:35 #

    카더라 아닌데.... 내가 말한 사람의 이름과 지금 나온 내용의 글을 일본 인터넷에 검색할 수 없어?

    나름 책도 쓴 인간이다. 그는 신보수가 아닌 우익.. 조선병합이 어쩔 수 없이 했다고 여기 글에 적었는데 내가 보기에 미군과 관련없어 뺏지만...
  • 채여 2017/08/03 20:27 # 삭제 답글

    한국이 전선,전장 역할을 포기하거나 꺼리는 식으로 트롤링을
    한다면 주인장 포스트대로 겠지만,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주인장 포스트는 출처 표기도 없는 주인장 혼자의 뇌피셜일뿐
  • 킹오파 2017/08/03 22:51 #

    어차피 한국은 박근혜때부터 중국 눈치를 봤지만? 사드도 남중국해도 aiib도 열병식도 참여했잖아?

    근데 웃긴건 이 기사 2ch 였던가? 거기서 반응이 평소에 한국 필요없다고 하던 걔네들도 싫어하는 눈치. 난 좋아할 줄 알았다만? 아주 머리가 빈건 아니네.

    하긴 죽기 싫어하는건 인간 본능이죠.
  • 2017/08/03 21:05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7/08/03 21:20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포스21 2017/08/04 07:06 # 답글

    일본 녀석들은 지들땅이 전쟁터가 되기 싫으면 우리나라에 방위성금이나 보내라고 하세요. ㅋ
  • 킹오파 2017/08/04 15:03 #

    자기 나라는 자기가 알아서 지키는 건데....;;;;
  • 지나가던과객 2017/08/04 08:42 # 삭제 답글

    남부 지방에 중국 미사일 기지나 공군 기지가 배치되도 저런 소리가 나올까요?

    일본애들이 주도권 잡으려고 씨 부리는 소리로밖에 안 보임
  • 킹오파 2017/08/04 12:51 #

    일본인들에게는 한국인에게도 안 되었지만 "에치슨" 라인은 미국 입장에서 매우 합리적이고 지극히 당연하며 타당한 정책입네다.
  • asdf 2017/08/05 13:28 # 삭제

    당시에도 에치슨 라인은 군사 배치와는 별개로 그 이남으로 쳐들어와도 묵인하는 의미가 아니었는데요?? 그 뜻이면 미국이 참전 안 했지

    그리고 지금 미국의 주적은 러시아가 아닌 중국인데 한반도 포기라.... 그냥 일본도 중국에게 넘겨주고 하와이로 후퇴하겠다면야 한반도 포기하시던가
  • --- 2017/08/04 11:02 # 삭제 답글

    ...
    이런 시각은 일부 "쪽바리" 뿐만 아니라...
    미국 국무부 쪽에 "예전부터" 많았습니다...

    지금 상황은 6.25전과 매우 흡사하며...
    제2의 에치슨 선언이 나와도 하등 이상하지 않을 상황입니다...
  • 킹오파 2017/08/04 14:47 #

    독립할때부터 짐이었음. 에치슨 라인이 보여주잖음. 미국에게 중요한건 "일본"이고 한국은 "일본 방어"를 위한 부품일뿐이죠.
    한국 전쟁 터지고 나서 맥아더가 후회했던 걸 봐도 답이 나옴.
    미국인들 스스로가 일본 제국의 해체는 일본의 짐을 진 정신 병자 짓을 미국 스스로가 했다는 것을 알았기에 맥아더가 그런 말을 했던 거임.

    그래서 도쿄 재판 주도자가 도쿄 재판은 잘못된 것이었다 라고 하고 일본은 자위권 확보를 위한 전쟁이었다 라고 한거임.
    정작 일본과 전쟁할때는 신나게 전쟁하고 헌법 9조 강요한 인간이 한국 전쟁 터지고 나서야 "테디"가 옳았음을 깨달은 거임.

    테디 말대로 미국 입장에서 조선과 만주는 누가 지배하든 알바 아님. 단지 대륙 세력 견제를 해서 미국을 위한 고기방패가 필요할 뿐이지. 그 동안 일본이 그걸 해준건데...

    이제는 미국인의 혈세와 미국 젊은이들의 피로 일본을 지키기 위해 한국을 방어해야 하니까 일본은 전후 피 한방울 안흘리고 돈이나 신나게 버는 동안 말이지. 일본이 미국의 고기방패가 되어야 하는데 미국이 일본의 고기방패가 된 상황... 지리적으로 보면 정반대여야 정석인데...

    졸지에 "무가치" 일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반도 그것도 반쪽 짜리 따위에 수만명의 미군들이 고기방패로 마구 뒈져나가서야 미국인들이 정신 차린 거임.

    "우리가 적을 잘못 집었다. 테디가 옳았다고.." 라고...
  • asdf 2017/08/05 14:59 # 삭제

    2차 대전 이전에 아시아의 균형을 위해 일본이 해온 일:

    아시아 일대의 미국 동맹국들의 나와바리를 선전포고도 없이 군사적으로 점령

    중국에서의 동맹국 이권은 무시하고 자기들이 다 독점하려 함

    느그들 자꾸 이런 식으로 나오면 재미없을 걸고 하니까 미국 영토를 기습 공격



    FDR: 테디는 테디고 나는 나야
  • 킹오파 2017/08/05 15:23 #

    asdf// 루즈벨트는 본토 미국에서는 화근의 씨앗을 두고 두고 뿌린 원흉이라는 거 알고 있어?
    과대평가된 인간일 뿐이야.
    왜 무가치를 태생부터 무가치를 지금도 무가치를 그것도 반쪽 짜리 따위를 미국이 방어해야 돼? 남인데?

    무쓰는 조선 따위 필요없다고 독립 상실하면 러시아에 맡기라고 했어.
    그런 존재 따위를 왜 미국이 방어해야 돼? 남인데?
    무쓰는 독립 상실하면 러시아에 맡기라고 할 정도로 태생 부터가 무가치고 지금도 무가치인 곳을 왜 미국인들이 수만명이 죽어나가면서 지켜야 돼?
    미국인 입장에서는 그냥 쓰잘데기 없는 개죽음일뿐인걸? 계륵 따위를 왜 방어해야 돼? 수만명이 죽어나가면서 까지?

    너 설마 반도 따위를 위해 미국인 수만명이 죽어나갔다고 생각해? 일본 방어를 위해 참전했을 뿐이야. 일본 방어를 위해 나선거니 불필요한 짐이지.

    미국 입장에서는 일본이 고기방패가 되는게 정석이지.. 왜 미국이 일본의 고기방패가 되어야 돼? 미국인에게는 미국인의 목숨이 제일 소중한데?

    맥아더가 옳았어. 맥아더 말대로 짐을 졌을 뿐이야. 쓰잘데기 없는 짐을 정작 일본을 지키기 위해 조선 따위 필요없다고 평가한 무쓰가 말했는데도 불구하고..

    무쓰는 조선 병합에 반대하면서 이런 말을 남겼어.

    "조선인들이 객사 되던 말던 알바 아냐!"

    "조선을 병합하여 일본의 국익을 훼손하려는가? 조선 따위를 방치하여라. 조선이 설령 러시아령이 될지라도 그것은 타민족의 문제이다"

    무쓰는 반도의 가치가 무가치라는 걸 알기 떄문에 이런 말을 했는데 왜 미국이 무가치인 반도를 방어해야 하지? 남인데?
    일본과 한국이 남이듯이 미국과 한국도 남이야. 미국 입장에서 반도 방어는 쓸데없는 짐일 뿐...
  • asdf 2017/08/05 15:57 # 삭제

    화근의 씨앗 취급받아서 아직도 인기투표하면 워싱턴 링컨하고 3위권 싸움하나요?? 세상에 어느 놈 논리야??

    게다가 그렇게 따지면 오히려 미국이 뭐하러 일본이 중국에 먹히든 말든 피 흘리면서 일본 지킴?? 그냥 러시아랑 중국에게 넘기면 되잖아요??

    생각해보니 유럽도 그냥 미국이 피 흘릴 필요 없이 영국과 프랑스가 알아서 하면 될 일을 왜 미쳤다고 전쟁 참여해서 유럽이 흘릴 피까지도 대신 흘리는 지 모르겠네요

    무쓰가 아무리 대단해도 서양에 무쓰는 따위 취급할 만큼 인재들이 얼마나 많은데다 무쓰 시절하고 지금하고는 이미 국제 정세도 바뀐 지 한참 되었는데 누가 현실 인식이 없는 건지
  • 킹오파 2017/08/05 16:07 #

    asdf// 일본이 넘어가면 패권이 넘어간다.
    한국이 넘어가면 일본으로 떼운다.

    일본이 만약 미국과 동맹이 아니라 반미 국가라 칩시다.
    그럼 미국이 왜 한국과 동맹 맺어야 해.
    북쪽은 북한, 중국, 러시아 남쪽은 일본 죄다 고립되어 있는 땅인데?

    한미동맹은 미일 동맹이 있어서 유지된거에요.

    이게 미국의 입장임.

    추신 : 근데 왜 일본 좋으라고 한국을 방어해야 해? 남인데? 지리적으로 보면 일본이 고기방패가 되어야 정석인데 왜 꺼꾸로 되었어?
    한국전쟁을 계기로 미국은 알게 된거야. 미국의 비스마르크는 테디라는 거...

    미국과 일본도 남이거든. 걔네 입장에서는 일본이 전쟁터 되더라도 미국이 전쟁터 되지 않는게 중요하지. 일본 좋으라고 한국을 방어해야 돼?

    추신 2 : 인기 투표에서 인기 좋으면 뭐하냐? 소련을 전략적 동반 관계로 착각했다는데서 후세에 화근의 씨앗을 지대로 물려주었지. 덕분에 미국인들이 뒤져나갔지.
    그딴 넘이 왜 인기 있는지 미국 넘들도 저능아들 드럽게 많구나.
  • asdf 2017/08/05 16:03 # 삭제

    게다가 상황에 따라서는 누가 봐도 무가치인 포클랜드도 방어하겠다고 ㅈㄹ하고 하는 게 국제정치인데 한반도가 무가치라...

    스스로는 러시아와 소련의 남진 하나 못 막는 ㅄ인 일본이 잘도 한반도 타고 넘어오는 대륙세력을 막겟습니다 그려 러일전쟁도 영미의 국채빨 없었으면 이기지도 못했을 놈들이

    일본은 이미 스스로 능력도 안 돼는 주제에 중국 확장하고 동맹국들의 이익을 침해한 시점에서 대륙에서 영미의 집사장 역할도 제대로 못하는 ㅄ이라는 거 이미 증명했구만 이제 와서 ㅈㄹㅈㄹ하셔 봐야

    미국이 일본의 짐을 졌네 마네 하는데 이미 일본이 스스로 그 짐을 못 져서 아시아에서 그꼴 났잖아요??? 왜 스스로가 짐을 못진 걸 한반도 탓을 해요??

    그리고 테디는 국내정치는 몰라도 외치는 미국에서도 욕하는 사람이 많은데 무슨...
  • asdf 2017/08/05 16:04 # 삭제

    첨언하자면

    외교에서는 아무리 개새끼라도 일단 자기편이면 립서비스 합니다 그건 한국이나 일본이나 마찬가지
  • asdf 2017/08/05 16:05 # 삭제

    아아, 동독에게 포위당한 서베를린 포기 안한 미국은 ㅄ이었구나...
  • 킹오파 2017/08/05 16:13 #

    참고로 그리 인기 많았던 프랭클린인가 나발인가..

    제대로 된 평가는 이거임..

    프랭클린이 개인적으로 기대했던 아시아에서 미국의 파트너이자 세력 균형 대상은 중빠답게 중국을 항시 물망에 올려놓고 있기는 했지.... 문제는 신해혁명 이래 군벌 쟁패 내란기를 거쳐 국민당 집권 후로도 공산 비적 하나 제압하느라 급급했던 중국에 그만한 역량이 있을거라 기대한데서부터 정세 판단력이 저능아라는거 인정.... 중국을 무슨 '세계 4대 강국'의 일원으로 대접해야 한다고 주절거리니깐 처칠이 완전히 헛소리라며 디스한 비화도 있던데, 결과적으로 공산화가 진행되면서 프랭클린이 구상한 중국을 코너스톤으로 삼은 미국의 전후 극동정책은 파국을 맞고 말았지... 맥아더의 수정주의 발언은 바로 그러한 맥락에서 나온 것일테고....

    더군다나 스탈린에 제대로 농락 당해서 두고 두고 화근의 씨앗을 물려줘... 프랭클린은 미국의 국익을 훼손한 매국노일뿐이지.
    -------------------------------------------------------------------------------------------------------------------------------------------------------------------------
    추신 : 내가 미국인이라면 테디를 비스마르크로 프랭클린을 쓰레기로 취급할 꺼다.
    왜냐고? 미국 입장에서 고기방패는 지리적인 경우에서 보더라도 일본이 되어야 정석이지 남인데 왜 미국이 일본 지키는 고기방패가 되어야 돼? 남인데?
  • asdf 2017/08/05 16:14 # 삭제

    그래서 지금의 판도를 만든 게 트루먼이고 트루먼의 외치에 대한 평가는 긍정적인데 이것도 부정 하시겠다??

    심지어 트루먼의 외교 전략하고도 전혀 맞지도 않는 소리나 하고 있고(에치슨 라인에 대한 어처구니 없는 해석부터) 말이죠

    그리고 아까도 말했지만 고작 일본이 반미면 한반도가친미든 아니든 상관 없다라... 그래서 주변에 친미 국가가 없는 쿠바가 소련에게 버림받았나요??
  • asdf 2017/08/05 16:15 # 삭제

    그리고 아까부터 고기방패 역할을 스스로 포기한 일본에 대해 지적해도 이거에 대해서는 대답 안하네요
  • asdf 2017/08/05 16:16 # 삭제

    게다가 일본은 고기 방패가 아니라 미국을 침략한 적국인데 고기방패 운운은 무슨
  • 킹오파 2017/08/05 16:16 #

    asdf// 난 트루먼 얘기를 하는게 아니고 프랭클린 얘기를 하는 건데?
    아니 일본이 반미인데 뭐하러 한국에 군대 유지해?
    사방이 죄다 적으로 막히는 건데? 미국이 미쳤냐?

    트루먼도 한국 전쟁 참전해야 하냐 말아야 하냐라고 하다가 닉슨이 "일본에 관한 전쟁이다"라고 주장해서 참전한 거야. 트루먼이 무슨 외교력이 좋아서가 아니고요.
  • asdf 2017/08/05 16:17 # 삭제

    심지어 미국 학계 주류는 FDR 저렇게 평가 안하는데 혼자서 미국 주류는 그렇지 않다고 해 봐야
  • asdf 2017/08/05 16:18 # 삭제

    트루먼은 6.25 났을 때 바로 긴급회의 열어서 참전을 결정했다고 기록이 남아있구만 닉슨 운운은 무슨...
  • asdf 2017/08/05 16:19 # 삭제

    그래서 소련은 주변에 친미밖에 없는 쿠바 유지하고 미국은 반미인 동독이 포위한 서베를린 포기 안함???

    기본 논지부터가 현실 역사와 안 맞는데요??
  • 킹오파 2017/08/05 16:24 #

    너 루즈벨트가 뭐한 넘인지 몰라.
    주요 사람들이 죄다 공산주의 넘들이야. 루즈벨트 곁에 간첩들이 득시글 했는데 무슨 망상이야.
    그 넘은 공산주의 세력의 확장을 도운 매국노일뿐이야.
    역사를 바꾼 히스도 간첩이었지.

    일본의 짐을 미국이 진 것도 이런 상황 판단의 오판 덕분이지.
    내가 미국인이라면 매국노 취급할꺼다.

    왜 미국이 일본 지키는 고기방패가 되어야 돼? 남인데?

    미국은 독일과 일본에 사활적인 이익을 두고 있기에 독일 포기 안한겨.
    설마 한반도가 독일이라고 생각 한거야?
  • asdf 2017/08/05 16:23 # 삭제

    히스 레저는 루즈벨트 시대 사람도 아니고 간첩도 아닌데 왜 나오는지 모르겠고요

    주변 사람들이 간첩이라... 그래서 트루먼도 빨-갱이인감?? 아이젠아워는 연합군 원수까지 하고도 쓸모없는 한반도에 방문할 정도로 거품이었군요

    그리고 고기방패 운운할 거면 일단 서독과 유럽이 알아서 처리해야 할 서베를린 일에 미국이 적극 개입하고 배운 게 없어서 베트남에 쳐들어간 이유나 댑시다
  • 킹오파 2017/08/05 16:28 #

    히스 레저랑 착각했다. 앨저 히스다. 이름을 착각했다. 미안하오.

    폐주 닉슨의 발언을 보자.

    닉슨은 당시 연설에서 "해리 투르먼 전 대통령이 한국전 참전 결정을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에 관해 많은 논란이 있었을 때 나는 `공산주의자의 입장에서 한국전쟁은 한국이 아니라 일본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미국은 반드시 참전해야 한다'는 세계 공산주의운동 전문가(휘태커 체임버)의 분석이 가슴에 와 닿았다"면서 "(한국전쟁의 성격은) 정말 그랬다"고 동의를 표시했다.

    이어 닉슨은 "(한국전쟁 발발 20년이 지난) 지금 우리가 되돌아볼 때 만일 한국이 무너졌다면, 당시 일본은 비록 미국에 대한 엄청난 경제적 의존도와 미국의 대일 방위보장에도 불구하고 공산주의에 경도된 아주 강력한 사회당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공산주의) 궤도로 끌려들어갈 수밖에 없는 형편이었다"면서 "한국은 (일본의 공산화 문제와 관련된) 존재였다"고 말했다.

    트루먼은 한국 따위가 좋아서 참전한게 아니에요. 당시 일본 상태가 워~~~~~~~~~~~낙 개판이라서 참전한거지.

    베트남전은 도미노 이론 떄문에 참전한 건데 말야. 베트남 공산화 되었어도 발 뺏잖아.
  • asdf 2017/08/05 16:26 # 삭제

    그리고 애당초 순망치한이라는 고사에서 보듯 이미 한 나라가 위험하면 자동으로 다른 나라가 위험해진다는 거 자체가 그 나라의 가치가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는 건데 그것도 모를 정도로 생각이 없다면야 뭐
  • asdf 2017/08/05 16:32 # 삭제

    게다가 닉슨은 공화당이라 민주당인 트루먼 시절에는 내각에도 없어서 트루먼에게 조언을 할 위치도 아닌 위친데 닉슨이 뭐요??
  • asdf 2017/08/05 16:33 # 삭제

    그리고 고기방패로 내버려 두고 신경 안쓰려고 한 결과가 일본의 진주만 공습이잖아요???

    일본 잘못이네 하여튼 무능하긴
  • 킹오파 2017/08/05 16:50 #

    asdf// http://epoque.egloos.com/4139205

    자국의 FDR의 외교 정책을 디스한 조지 캐넌...
    일본의 폭주에 미국도 영향력을 끼쳤다고 언급...
    진주만 공습이다 뭐다 배경이나 자세한 사정은 모르겠지만...

    왜 미국 스스로가 수정주의를 주장했는가? 테디의 길이 국익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비스마르크는 테디이며 FDR은 쓰레기라는걸 한국전쟁을 계기로 미국인들이 깨달은 거다.

    니가 아무리 FDR을 영웅이라고 주장해도 소용 없다. 그 넘이 저능아 쓰레기 매국노에 불과한 넘이라 걸 한국 전쟁을 계기로 미국인들 스스로 깨달은 거니까.

    설마 조지 캐넌이 일본에게 돈 받고 이런 주장 했겠어? 아님 일빠라 이런 주장 했겠니? 테디가 옳았다는 걸 깨달았기에 한 말이지.
  • asdf 2017/08/05 16:49 # 삭제

    조지 캐넌의 주장은 이미 영프가 나치 독일에게 시도하다 실패한 걸 그대로 답습하자는 주장인데 저게 말이 된다고 생각한다면야 뭐 개인의 자유겠죠
  • 킹오파 2017/08/05 17:02 #

    asdf// 뭘 모르는 군. 어차피 미국은 러일 전쟁 끝났는데 일본을 경계하고 군축하라고 난리침...
    러일 전쟁이 영미 도움 없었으면 이리 끝났겠니?
    워싱턴 해군 조약 몰라?

    상식적으로 생각해 보자.

    이 상황에서 미국은 일본의 국력을 오판해서 군축이다 뭐다 밀여붙여서 일본의 국력을 경계함? 이 새퀴들 저능아인가? 러시아가 혁명 크리다 뭐다 겪어도 누가 봐도 러시아가 일본보다 훨씬 더 강한데 말야. 거기 보면 알겠지만 러시아는 군축 대상 아니야. 아니 상식적으로 미국 외교관넘들 외교에 무지하다는거 안 보여?

    그런 판단력이라면 결코 외교력이 좋은게 아니야. FDR 이전에도 미국 외교력은 바보들이었음. FDR은 거기에 기름 퍼부었을 뿐이지.

    테디라면 그런 해군 조약 일본에게 그런 조약 하라고 시켰겠니? 아직도 모르겠어? 미국은 폭주에 기름을 퍼부었을뿐이야.
  • asdf 2017/08/05 17:02 # 삭제

    아니 그럼 전쟁 한번에 몇 년치 예산을 썼는데 영미가 아무리 물주라도 언제까지 돈을 쳐 부어야 하죠?? 그리고 일본은 굳이 미영의 제제가 아니더라도 중국과 만주에 확장하려 한 전례가 있잖아요??

    그래서 중국이 불안정해지면 동남아가 위험해지고 중국 공산당이 다시 세력 키우리라도 하면 일본이 책임은 져 준대요?? 아 맞다 중일전쟁으로 국민당 힘 빼놔서 공산당 다시 기사회생시켜줬지
  • 킹오파 2017/08/05 17:04 #

    asdf// 내가 말한건 워싱턴 군축 조약인데?

    1920년대 초반에 정책이여. 거기 보면 골 때리는게 러시아가 없어요. 일본도 군축 강제하라 해놓고...

    뭐하자는 거야? 대체... 솔찍히 말해줄까? 미국은 테디 이후에는 러시아를 경계하지 않고 일본을 경계했지.
  • asdf 2017/08/05 17:11 # 삭제

    도대체 소련에 해군이 어디 있다고 워싱턴 군축 조약에 끌어들이는 건지??

    워싱턴 군축 조약의 핵심은 해군인데?? 야마토로 중앙 시베리아로 진군하겠다고??
  • 킹오파 2017/08/05 17:52 #

    asdf 그럼 소련이 천년 만년 메롱 상태이겠나? 일본 입장에서는 소련이 메롱일때 군사력을 키워서 나중에 소련이 괜찮아지더라도 격차를 줄일 생각이었을텐데?

    너 중국이 개판되면 군축할래? 아님 이참에 미래를 대비해서 격차를 줄이고 싶을까? 지금도 그렇지만 그때는 약육강식 그 자체였어.
  • asdf 2017/08/05 22:23 # 삭제

    해군 군축 이야기에 육군국인 소련 끌어들이는 노양심은 그렇다 치더라도

    저때 당시 일본에서 해군 양성하는 건 영국과 미국 견제 목적이지 소련은 상관도 없다는 건 이견의 여지도 없는 정설인데요??
  • asdf 2017/08/05 22:25 # 삭제

    그리고 소련 해군은 저때 그 허약한 크릭스 마리네도 상대 못하는 최약체중의 최약체였는데??
  • 킹오파 2017/08/06 19:58 #

    군축 회의 목적은 일본에 유리한 분위기 바꾸려고 미국이 견제한거야. 중국내 일본 영향력 빼려고.. 일본이 국력이 커지고 중국쪽에 서구 열강처럼 숫가락 얹으려고 하니까..

    내가 이래서 미일 전쟁을 조평신들의 전쟁이라고 생각하는거고..

    진짜 적은 공산주의 인데 공산주의와 손 잡고 일본을 때리니 일본의 짐을 지지..
  • ??? 2017/08/04 16:43 # 삭제 답글

    저 에자키 뭐시기를 검색해보니 일본 위키피디아에 이름이 뜨길래 저서를 살펴보니......

    <코민테른과 루즈벨트의 시한폭탄 - 닥쳐오는 반일 포위망의 정체를 파헤친다> : 대충 보니 일본을 때려잡기 위해 온세상 빨갱이가 손잡고, 빨갱이 앞잡이 루즈벨트를 앞세워 일으킨게 태평양 전쟁임! 일본은 잘못한거 엄써! 뭐 이런 내용의 음모론인듯.

    <아메리카측에서 본 도쿄 재판 사관의 허망> : 걍 제목 그대로의 내용이겠구만.

    <세계가 파헤치는 도쿄재판 - 85인의 외국 지식인이 말하는 연합국 비판> : 역시 제목대로.

    <교과서가 가르치지 않는 역사 2> : ......<자유주의 사관 연구회>라는 단체 이름으로 나온 책인데, 내가 잘못 기억하는게 아니라면 자유주의 사관 어쩌구가 거기 맞지 않던가? 그 츠쿠르카이, 우리나라에서 새역모라고 부르는 거기.

    <재심 "난징대학살" - 세계에 호소하는 일본의 누명> : .......아, 예.

    주인장이 옮겨온 본문의 내용도.......걍 넷우익의 역법칙을 기다리면 되는 수준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저서 목록을 보며 마구마구 들었음.
  • 킹오파 2017/08/04 17:10 #

    저 사람의 저작은 내겐 의미가 없음. 일본인들은 저 사람이 쓴 책을 어느 정도나 믿는지는 일본인이 아니라서 나는 잘 모르고...
    사실 저 얘기는 사토 마모루도 했던 이야기임.

    02년 반미시위가 한창일때 사토 마모루...

    알고 있던 주한미군 고위 관계자에게 물어본 말..

    "주한미군 철수 어때?"

    주한미군 고위 관계자 왈...

    "우리는 철수하고 싶다. 너희가 동의를 안해서 그렇지. 너희가 동의한다면 100% 철수다"

    끝....

    저 사람은 사실 사토 마모루의 말을 고대로 얘기한 거에 불과하다. 사토 마모루는 전 공군장성(항공자위대)이며 군사평론가이다.

    사토 마모루나 저 글 저자나 미군이 한반도를 언제까지 지켜줄지 알수 없고 미군은 철수를 원하니 쓰시마를 방어선으로 삼고 안보에 경각심을 갖자는 거겠죠.

    사실 미군은 카터때도 소련 붕괴 때도 주한 미군 철수하고 싶었다. 발목 잡은건 일본이었지.
    캄보디아와 라오스가 전쟁해서 두 나라 중 하나가 멸망한다고 치자. 한국인들이 관심 가져요? 캄보디아와 라오스 인접국들이나 관심 갖지? 미국도 한국을 그런 눈으로 보고 있어요.

    한국이 멸망하면 인접국인 일본이 타격을 입으므로 저 글 저자나 사토 마모루나 걱정 스러워하는건데 미국 입장에서는 일본만 방어해도 종뇌 이득이니깐.

    미국 입장에서는 아무것도 없는 반도에 그것도 반쪽 짜리 따위에 군사 배치하는건 일본 지키는 고기방패 역할을 한다는 거에 불과함. 저 미군은 정석의 말을 한 거임.
    설령 일본이 전쟁터가 된다고 치자. 미국 입장에서는 미국이 전쟁터가 되지 않는게 가장 큰 이득이지. 미국과 일본은 남이니까.

    미국이 일본에 군을 주둔하는 것은 일본을 위해서가 아니라 미국을 위해서임. 근데 한국에 군대 주둔하는 건 일본을 위해서이니까 왜 미국이 일본을 위해서 군대를 주둔해야 합니까? 남인데요.
    미국이 주한미군 철수를 하는 날은 이걸 가리킵니다.

    "더 이상 일본을 위해 짐을 지는 짓은 그만하겠다. 70년 이상 짐을 졌으니까..."
  • ??? 2017/08/04 17:24 # 삭제

    아니....일본에서 어느정도 평가를 받는지도 모르고, 스스로도 그 사람 저작에 의미를 안두는 인물의 이야기를 옮겨오시는 이유가?

    어쨌거나 새로 등판하신 사토 마모루씨의 저작도 살펴보자면.....

    <김정일은 일본인이었다> : ......그니까 김책이 일본 우익조직 흑룡회의 간첩으로 조선공산당에 침투한 일본인이었는데, 그 김책이 김정숙이랑 불륜으로 태어난게 김정일이라더라. 어이.

    <실록. 자위대 파일럿들이 접근조우한 UFO> : .......

    <제트 파일럿이 체험한 초과학현상> : .......

    <대동아전쟁은 쇼와 50년 4월 30일에 종결했다> : 뭔 소린가 했더니 베트남전까지가 '대동아전쟁'의 범주에 들어간다는 주장인 모양. 그려그려, 대동아전쟁은 귀축영미에게서 아시아를 수호하기 위한 성전이었지라. 아무렴.

    어째 등판하는 사람마다 상태들이 하나같이 좀.......
  • 킹오파 2017/08/04 17:47 #

    솔찍히 말해줘요? 그 사람들의 저작은 사실 내게 의미 없어요.
    둘 다 수정주의 역사관을 주장하는가 본데 그건 미국과 일본 역사학자들이 알아서 싸울 일이다.

    단지 미국의 스탠스를 보여주는 말이라 옮겨왔을 뿐...

    굳이 내가 패주 닉슨의 말까지 적어야 하나요?

    패주 닉슨 황상...

    "한반도가 공산화 되는 건 그딴건 알바 아니나 일본 방어를 위해 참전했을뿐"

    트루먼이 한국전쟁에 참가할까 안 할까로 논쟁 중... 패주 닉슨 황상이 하신 말씀...

    새겨들으라고 좀... 그때도 그랬어요. 지금도 마찬가지입네다. 에치슨 라인 괜히 생긴줄 아세요?

    미국인들은 한국인들 다 죽어버려도 관심 없어요. 설령 반도 따위 전부 북한이 장악하더라도!!!!!!!!!!!!!! 한국 따위 멸망하든 말든 알바 아니에요!!!!

    제국주의 시절 무쓰는 조선 따위 독립 상실하면 러시아에 맡기라고 한 자야. 제국주의 시절 마저 무쓰가 이런 말을 했는데 미국은 오죽할까?
    참고로 무쓰는 조선 따위 쓸데 없고 조선 따위 필요 없고 조선 따위 의미없다라는 논자였다.
    물론 이토와 야마가타는 그 정도 까지는 아니었음. 조선 반도 영세 중립화에 3다 찬성했지만 그 중에서 무쓰는 조선을 가장 쓸데없다라고 본 자였습니다.
    무쓰는 조선 반도를 서구 열강 러시아 중국 심지어 조국인 "일본" 조차도 조선에 간섭치 않는 걸 가장 이상적으로 봤던 사람임.

    미국 입장에서 무가치고 남이니까 관심 없는게 당연... 중요한건 일본이죠.
  • ??? 2017/08/04 17:44 # 삭제

    그럼 좀 본인에게도 의미가 있어뵈는 사람의 말을 옮기시지 그러셨습니까. 다른 사람들 보기에도 유유상종이라고, 저런 사람들이랑 논다는 '미군'이 미국의 스탠스를 대표할거라고는 참 믿기가 힘든거 아니겠습니까. 그 이야기를 했다는 '미군'이 실존인물이라고 치더라도 말이죠.

    아니면, 그런 사람들은 주인장께서 듣고 싶어하는 이야기를 안해주던가요?
  • 킹오파 2017/08/04 17:51 #

    내가 글을 적은 건 패주 닉슨 발언은 잘 알려져 있는데... 저 사람들의 글은 안 알려져서 적은 겁니다.
    사실 현대 미국의 스탠스를 정확히 반영하고 있는데 왜 안 알려져 있는지 몰라....
    그래서 내가 주장한건데 군사력 키우라고... 세계인들은 한국 따위 멸망해도 관심도 없는데... 인근 지역 국가들이나 관심 가지지.
  • ??? 2017/08/04 18:23 # 삭제

    그러게 말입니다. <현대 미국의 스탠스를 정확히 반영하고 있는 말>이니 그런 이야기를 한 사람은 많고도 많을것 아닙니까? 그 많은 사람중에 좀 쓸만한 사람을 골라오시지, 왜 하필 저런 사람들만 추려오시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미국이 나쁜놈들이랑 손잡고 일본을 함정에 빠뜨린게 태평양 전쟁' '태평양 전쟁은 아시아를 지키기 위한 일본의 희생' '난징 대학살은 날조' 뭐 이딴 소릴 하는 일본인도 일본이니거니와, 그런 사람과 가깝게 지낸다는 미군도 별로 멀쩡한 사람일것 같지가 않은데, 어째 꼭 옮겨와도 그런 사람들 말만 찾아오신단 말입니까.

  • 킹오파 2017/08/04 18:35 #

    이글루스에서 검은 양이 해는 동쪽에서 뜬다라는 사실을 말해도 거짓이라고 생각하나요? 저 둘이 수정주의 역사관을 가지는건 내 알바 아님. 중요한건 팩트죠. 수정주의 역사관은 양국 역사학자들이 검증해야 할일이고...
  • ??? 2017/08/04 18:51 # 삭제

    글쎄요? 적어도 저라면, <해가 동쪽에서 뜬다>는 사실을 이야기하기 위해서 검은양을 인용하지는 않을것 같긴 합니다.
  • 밥알 2017/08/04 23:28 # 삭제 답글

    지난정권들이 똥싼걸 임기3달 겨우지난 문대통령에게 책임을 묻는게 말이되니?
  • ㅋㅋㅋㅋ 2017/08/06 15:35 # 삭제 답글

    댓글보니 참 대단한 소스네요
  • ㅇㅇ 2017/08/08 12:47 # 삭제 답글

    OP가 근본없는 일본 소스 (맨날 무츠무츠, 시발 좀 따른사람 없나?) 가 뭐라고했던, 미국에서 국무부(친일)vs 국방부(친한, 특히 육군) 의 파워싸움도 생각해야. 솔직히 미국한테 코어동맹은 five eyes+일본인건 맞는데, 조선을 지금와서 넘겨버리기엔 리스크가 너무큼 (특히 중국이랑 전면전을 생각하는 국방부 입장에선). 일본입장에선 한미일에서 주도권을 갖고오는게 중요하긴한데 조센을 포기하면 그건 미친짓 (순망치한)
    결과적으로 미국이 조센을 중국에 넘길일은 없음. 그대신 조센이 비싸게 대가를 치뤄야 겟지만.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